본문 바로가기

일본 이야기

일본인 1만4천명이 뽑은 과자 총선거 : 일본 인기 과자 탑10

일본에선 매년 지상파에서 과자 인기 총선거를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과자가 일본 전국에서 몇 등인지 확인하는 것도 참 재미있어요.

바로 오늘 일본의 과자 총선거가 있었는데, 한번 보시고 일본 여행 때 하나씩 사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일본인 1만4천명이 뽑은 과자 총선거

2020년 7월 20일의 TV 아사히 계열 「국민 1만 4천 명이 진심으로 투표! 과자 총선거」에서 방송된 「일본인에게 사랑받는 과자 랭킹」을 소개합니다. 과자 메이커 22사, 약 4500 상품의 라인업으로부터 1만 4천 명에게 뽑힌 베스트 30이 발표! 30위에 랭크인 한 과자 중 10위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늘 2020년 7월 20일 방송되는 국민 1만 4천 명이 진짜로 투표해 결정하는 과자 총선거. 도대체 어떤 과자가 랭크인 걸까요?



이번은 TV 아사히의 「총선거」시리즈로 과거 최다가 되는 22사의 과자 메이커가 참전합니다.

참가 기업 일람(50음순)

아마노 야/에자키 글리코/에치고 제과/간식 회사/카메다 제과/가루비/칸로/쿠라시에프즈/쿠리야마 쌀과/코이케 야/치롤 초코/일본 켈로그/네슬레 일본/마스야/미츠비시 식품/메이지/메이지/모리나가 제과/야 돈/야마자키 비스킷/롯데


참고로 2016년에 방송되었을 때, 제2위의 포테이토 칩스 약한 소금 맛을 누르고 감자 샐러드 맛이 우승했지요.
둘 다 가루비의 상품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가루비는 강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포테이토 칩스는 국민적 과자라고도 말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만, 약한 소금뿐만이 아니라 김 소금이나 콘소메 펀치 등, 그 밖에도 인기의 라인업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표가 흩어져 버린 것은 아닐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자가리코도 물론 맛있고 좋아합니다만)

제10위 : 포테이토 칩스 콘소메 펀치 맛 (가루비)

이건 한국에서도 유명하죠. 콘소메펀치맛 포테칩스. 40년 이상 변하지 않는 맛으로 질리지 않는 맛! 감자칩계의 이단아!

가루비 포테이토 칩스, 우스시오, 김 소금에 이어 3대 거두로 1978년 출시됐다. 국물로 만든 양념가루와 향신료가 인기인 비밀입니다. 숨겨진 맛은 매실을 사용하는 것으로, 맛이 질리지 않아 계속 먹게 됩니다. 다 먹은 후에 손가락 끝에 붙는 콘소메 파우더도 인기!

제9위 : 초코파이 (롯데)

한국 초코파이랑은 전혀 다른 몽쉘통통을 생각하면 좋을듯한 일본의 초코파이.마치 케이크처럼 촉촉하게 입에서 녹아요! 듬뿍 초콜릿으로 싸인 럭셔리한 디저트입니다. 특히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비스킷 시장 매출 1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룻밤 이상 재운 케이크 같은 촉촉한 식감이 매력으로 차갑게 얼려도 맛있어요!

제8위 : 초콜릿 효과 카카오 72% (메이지)

1998년 발매. 카카오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여성들에게 인기!

달콤한 초콜릿 이미지를 일신한 건강계 초콜릿으로, 건강에 신경을 쓰는 70대들에게도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이게 왜?)

제7위 : 타케노코노 사토 (메이지)

버섯 마을(초코송이)과의 라이벌 대결은 타케노 코의 승리! 한국에는 비슷한 녀석으로 초코송이가 있죠.

초코와 쿠키의 맛있는 컬래버레이션. 카카오의 향이 돋보이는 감칠맛 나는 초콜릿과 밀크로 순하게 마무리한 초콜릿, 2개를 합친 초콜릿과 바삭바삭한 맛의 쿠키가 맛의 포인트입니다.

제6위 : 마카다미아 초콜릿 (메이지)

하와이의 선물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견과류 초코. 사실 처음에는 길쭉한 판 초코였다고 합니다만, 개량되어 현재는 1 알 타입이 되었습니다.

제5위 : 킷캣 미니 (네슬레 일본)

영국에서 태어난 킷캣은 "Have a break, habe akitkat" 문구로 일약 대박!

2000년대에는 수험생의 행운의 아이템으로 붐을 이뤄, 하루 400만 장의 판매 인기 상품이 되었습니다.

제4위 : 자가리코 샐러드 맛 (가루비)

여고생이 돌풍을 일으킨, 먹기 시작하면 끝이 없는 차세대 스낵 과자. 컵형 과자의 선구자입니다.

출시 25년 만에 130여 종의 감자 판매!

여고생을 타깃으로 해, 휴대하기 쉬운 컵형의 패키지로 한 것으로 인기 폭발이 되었다.

질긴 식감의 맛이 인기인 비밀로, 실은 사내에서는 인기가 낮았지만, 조금씩 오는 맛에 사로잡히는 사람이 속출했다.

현재는 사진을 포장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인기여서 결혼식 2차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제3위 : 카키 노타네 (가메다 제과)

와 이건 진짜 제 스타일 아닌 과자인데 3위에 랭크되었네요. 일본인들이 맥주를 좋아해서 그런가.

1966년 출시되어 80년대 후반 아버지 세대에게 안주로 대히트! 어떨 때는 간식, 어떨 때는 안주가 되는 국민에게 사랑받는 만능 과자입니다.

반세기 이상에 걸쳐 사랑받는 롱셀러 상품, 특히 남성에게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합니다.

올해 들어 감 씨앗과 땅콩의 배합 비율을 7:3으로 바꿔 화제가 됐다.

제2위 : 아몬드 초콜릿 (메이지)

올해는 초콜릿 파들이 투표를 많이 한 듯합니다. 초콜릿이 많이 보이네...

한국의 아몬드 초코와 비교했을 때 일본의 아몬드 초코가 훨씬 더 맛있습니다. 공법이 조금 다른 듯 함.

바삭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견과류 계의 왕! 견과류 시장에서 전국 15년 이상 연속 No.1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엄선된 아몬드만을 사용해, 달고 바삭한 식감이 독특해지면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제1위 : 포테이토 칩스 우스시오 아지 (가루비)

결국 올해도 가루비의 포테토 칩스가 차지하는군요. 작년에는 쟈가리코가 1위를 차지했죠.

이것이야 말로 심플·이즈·더·베스트! 45년간 계속 사랑받는 초·베스트셀러 포테이토 칩스가 당당히 제1위를 획득했습니다.

전국 약 1900명의 계약 생산자가 가루비 감자를 생산하고 있는데 무려 일본의 감자 사용량의 17%가 가루비 전용이라고 합니다.

가루비 감자칩 전체로 연간 10억 포대를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가루비 인기 상품 중 항상 No.1의 매출을 올리는 것이 바로 '얇은 소금 맛'입니다.